이전게시물

노벨티 프로모션이란?

보비기프트 2008. 3. 18. 09:24

소비자 호감도 형성을 위해 만들어지는 전략상품(노벨티 프로모션)

거리에서, 대리점 앞에서, 호텔 행사장에서 작은 규모의 이벤트에서 대형 행사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은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판촉행상에서 적게는 수백원짜리에서 많게는 수십만원에 이르는 판촉물을 고객에게 증정합니다.

이렇게 판촉행사에서 사용되는 판촉물은 회당 수십만원에서 수천만원에 이르며 연간으로 따지면 수백억원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이렇듯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는 판촉물은 단순하게 기업명 또는 브랜드명만을 넣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일까라는 의구심이 들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판촉행사 내용 또는 타깃의 기호, 트렌드 등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것노벨티(Novelity
)라고 합니다.

노벨티는 사전적 의미로는 새로운(진기한) 상품이라는 뜻이며,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디자인 기념품으로 소비자 호감도 형성을 위해 만들어지는 전략상품.

즉 노벨티는 판촉물에(CI)개념을 도입하여 기업 및 제품의 문화를 담은 것을 말하며, 이를 통해 소유한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출처]http://www.vovi.co.kr